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문화도시부평

전체메뉴

일반게시판

[보도자료] 인천지역 6개 문화재단, ESG경영 실천 위한 연합 캠페인 성료


인천지역 6개 문화재단, ESG경영 실천 위한 연합 캠페인 성료



인천지역 6개 문화재단(인천문화재단인천중구문화재단인천서구문화재단연수문화재단부평구문화재단남동문화재단)은 2024년 10월 25일부터 11월 24일까지 ESG 경영 실천을 위해 연합 캠페인(이하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시작하는 재단이 다음 주자를 지목해 환경 정화 활동을 진행하는 릴레이 플로깅과한 달 동안 자가용 사용을 줄이고 대중교통과 도보를 이용하는 걸음 기부 캠페인으로 운영됐으며각 재단 대표이사와 임직원 등 총 200여 명이 캠페인에 참여했다.

 

릴레이 플로깅 캠페인은 중구문화재단을 시작으로 서구연수부평남동인천문화재단 순서로 진행됐다각 문화재단이 속한 지역의 산책하기 좋은 명소에서 환경 정화 활동을 목적으로 진행돼 플로깅 활동으로 지역을 소개하고 환경 문제 해결이라는 두 가지 실천 목표를 달성하고자 했다.

기관명

활동일

장소

비고

중구문화재단

10월 28

하나개해수욕장

 

서구문화재단

10월 30

청라호수공원

 

연수문화재단

10월 31

승기천

 

부평구문화재단

11월 05

캠프마켓부평공원

 

남동문화재단

11월 08

소래아트홀

 

인천문화재단

11월 13

월미공원

 

 

걸음 기부 캠페인은 10월 24일부터 한 달 동안 전 직원이 참여해 진행됐다이 캠페인은 자가용 사용을 줄이고 도보와 대중교통을 이용해 탄소배출을 줄이는 것을 목표로 했다한 달 동안 총 38,338,195걸음이 기록됐으며이는 자가용으로 이동했을 때보다 약 3,508kg의 탄소배출을 저감한 것으로이는 30년생 소나무 531그루를 심는 것과 동일한 환경적 효과에 해당한다.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한 임직원은 캠페인을 통해 인천 지역이 조금 더 깨끗해지는 데 기여할 수 있어 뿌듯했다, “1개 재단보다 6개 재단이 협력했을 때 더 큰 성과가 나타난 것처럼앞으로도 지역과 함께하며 문화재단의 지속 가능한 경영을 위한 다양한 활동이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릴레이 플로깅 캠페인 영상은 인천문화재단 공식 유튜브 채널(링크)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6개 문화재단은 내년에도 ESG 경영 실천과 더불어 지역사회와 상생할 수 있는 연합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보도자료 >>

https://www.kmaeil.com/news/articleView.html?idxno=486403

http://www.iseogu.com/news/articleView.html?idxno=330711

http://www.kyungdosinmoon.com/news/articleView.html?idxno=158353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