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부평구문화재단

월간일정

컨텐츠

공연/축제 일정

  1. 공연/축제
  2. 공연/축제 일정

기획 인천시립교향악단 with 영아티스트

인천시립교향악단 with 영아티스트 관련 포스터 - 자세한 내용은 본문참조

  • 일시 : 2018.10.26.(금) 19:30
  • 장소 : 해누리극장 찾아오시는길 좌석배치도
  • 주최/주관 : 부평구문화재단
  • 티켓 : 전석 15,000원
  • 관람 : 8세이상
  • 소요시간 : 100분 내외
  • 장르 : 클래식
  • 문의 : 032-500-2000





인천시립교향악단과 영아티스트의 협연 무대!

2018.10.26.() 19:30
부평아트센터 해누리극장
전석 15,000(8세이상 관람가능)



부평구문화재단이 선보이는 <인천시립교향악단 with 영아티스트>는
인천 출신 신인 음악인들 가운데 한국음악계를 짊어질 차세대 클래식
유망주들을 선보이는 프로그램입니다. 클래식 애호가들과 지역주민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하는 무대가 될 것입니다.

지휘 박은성


<협연자>

바이올린 한수진          테너 류성수          플루트 김소연
 






 

프로그램 소개


바이올린 한수진

L.v.Beethoven :: Violin Concerto in D major Op.61


테너 류성수

F.Cilea :: Il lamento di Federico Opera

F.Lehar :: Dein ist mein ganzes Herz Operette

A.Dvorak :: Vidino divna presladká - Opera


플루트 김소연

W.A.Mozart :: Flute Concerto in G major KV.313



출연자 소개


지휘 박은성

지휘자 박은성은 서울대학교 음대 기악과를 졸업하고 오스트리아 비인 국립대학에서 한국인 최초로 지휘를 전공, 디플롬을 받았다. 국내에서는 임원식에게 배웠으며 비인 유학시절에는 베를린 오페라 하우스의 음악감독이었던 거장 오트마 수이트너를 사사했다. 그의 나이 25세 때인 1970, 국립 교향악단을 지휘함으로써 첫 데뷔 무대를 가졌다. 귀국 후에는 서울시립교향악단 상임지휘자를 역임했다. 이후 국내 주요 교향악단의 정기연주회를 지휘하면서 오스트리아, 미국, 체코, 헝가리, 일본 등 국제무대에서 활발한 지휘 활동을 펼쳤다. 특히 1991년 뉴욕 카네기홀 100주년 기념 초청 연주회는 뉴욕 타임지로부터 호평을 받았으며 1996년 미국 애틀란타 올림픽 문화축전에서 한국 오페라를 지휘한 것을 비롯해서 30여 편의 오페라와 발레를 지휘하기도 했다. 1990년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고 이듬해 한국음악협회 제정 올해의 음악상지휘 부문을 수상했으며. 2005년에는 한국음악평론가협회 제정 올해의 음악상을 수상했다. 또한 2002년에는 대한민국 최초로 평양에서 지휘를 하였으며 2003109일에는 일본 교향악단협회 초청을 받아 “2003년 아시아 오케스트라 위크“2004년에는 독일 국제 환경음악제에서 수원시향을 지휘하였으며, 2005년에는 수원 국제 지휘 콩쿨을 개최하여 국내 클래식 발전에 이바지함과 동시에 대한민국을 클래식을 통해 알리는데 큰 공헌을 하였다.


바이올린 한수진

유학중인 부모를 따라 2세에 영국에 간 한수진은 5세에 피아노를 8세에 바이올린을 배워 10세에 로열 페스티발 홀에서 데뷔하고 12세에 위그모어 홀에서 독주를 한 재원이다. 전액 장학생으로 예후디 메뉴힌 학교와 퍼셀 학교를 거쳐 옥스퍼드 대학에서 음악학을 수료하고 런던 왕립음대 대학원 졸업 후 독일의 크론버그 아카데미 최고 연주자 과정을 졸업한 한수진은 펠릭스 안드레브스키 자카 브론 정경화 안나 츄마첸코를 사사했다. 독일 네덜란드 프랑스 스위스 스페인 미국 일본 등지에서 연주하면서 각종 콩쿨과 음악상을 휩쓸고 15세에 비에니아프스키 국제콩쿨에 최연소로 참가하여 최초이자 유일한 한국인으로 2위 수상과 함께 음악평론가상과 폴란드 국영방송 청취자상을 받았다. 이후 정경화의 멘토링을 받고 마에스트로 정명훈에게 하늘이 내린 재능이라는 극찬을 받아 6차례 협연한 한수진은

런던 심포니 오케스트라 포즈난 필하모닉 도쿄 필하모닉 서울시향 등 유수의 오케스트라와 협연하였다. 유럽 미국 일본 등 세계를 무대로 왕성한 연주활동을 펼치며 폴란드 국영방송 독일 네덜란드 미국 한국 KBS FM 등에서 방송되었고 유럽의 실내악 축제에서 안드라스 쉬프 기돈 크레머 유리 바쉬메트 프란스 헬머슨 등과 수차례 협연하였다. 한수진은 2001년부터 영국의 챨스 비어(Charles Beare)로부터 과다니니를 지원 받았으며 현재 1666년산 Antonio Stradivarius를 지원 받아 연주하고 있다.


테너 류성수

테너 류성수는 연세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를 졸업한 후 독일로 유학하여 드레스덴 국립음대 오페라과 석사를 졸업하였다. 대학 재학 중 독일 하노버국립극장 장학생 솔리스트로 발탁되어, 22세에 오페라 주,조역으로 100여회 공연하였다. 유럽 현지로부터 아름답고 설득력 있는 목소리의 테너로 평가받는 그는 2016 Antonin Dvorak 국제 콩쿨에서 1위 및 특별상, 2017 Giulio Perotti 국제 콩쿨에서 전체대상 및 최고테너상 등 다수의 국내외 콩쿨에서 입상하여 한국의 위상을 알리며 그 실력을 인정받았다. 프라하 국립극장에서 열린 모차르트 탄생기념음악회에 솔리스트로 초청되어 공연하였으며, 독일 젬퍼극장, 하멜른극장, 프라이베륵극장, 비엔나 슈테판 대성당, 체코 필센극장, 카를로비바리극장 등에서 다수의 오페라와, 오라토리오 솔리스트로 공연하며 그의 입지를 넓혀나가고 있다. 한국에서는 안종상, 강무림 교수를, 국외에서는 Hendrikje Wangemann, Olaf Bär를 사사한 그는 현재 드레스덴 국립음대에서 최고연주자과정 중에 있으며 국내외에서 왕성한 활동중이다.


플루트 김소연

플룻티스트 김소연은 한양대 음악대학을 4년 장학생으로 수석입학 및 졸업하였다. 이후 독일 칼스루헤 국립음대 석사과정을 최고점수로 졸업하였으며, 하노버 국립음대에서 세계적인 플룻티스트 Marina Piccinini의 문하에서 최고연주자과정 (Konzertexamen) 또한 최고점수로 졸업하며, 전문연주자로서의 기반을 단단히 했다. 화려한 테크닉과 세련된 감각으로 인정받는 그녀는 일찍이 이화경향 콩쿨 1위와 더불어 음악춘추 콩쿨 1, 음악교육사신문 콩쿨 1위 등 다수의 콩쿨에서 상위 입상하며 그 실력을 인정받았고, 경기예고 오케스트라, 충남교향악단, 밀레니엄 심포니 등과의 협연무대로 활발한 연주활동을 전개했다.

독일 Hfm Velte-Saal, Genuit-Saal, Hmtmh Kammermusiksaal, Hörsaal, Richard Jakob Saal 등지에서 다수의 리사이틀과 실내악 연주를 했으며, Kuppelsaal에서 북독일 방송교향악단 (NDR) 과의 합동 연주를 통해 다양한 음악적 경험을 쌓았다. 또한, Peter Lukas Graf, Karl Heinz Schütz, Primin Grehl, Stephane Rety, Felix Renggli 등 세계적인 플루티스트들의 마스터클래스를 수료하며 음악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와 열정을 쏟았다. 한국에서 김은경, 김동수, 안명주를 사사했으며, 유학하여 Renate Greiss-Armin, Aldo Baerten, Marina Piccinini를 사사한 김소연은 올해 1월 귀국독주회를 시작으로 솔리스트와 다수의 오케스트라 객원주자, 코리아플루트솔로이스트 멤버로서 다양한 무대에서 활약하고 있으며, 경희대 및 삼육대에 출강함으로써 후학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단체소개


인천시립교향악단
Incheon Philharmonic Orchestra

인천시립교향악단은 196661일 첫 연주회를 시작으로, 초대 상임지휘자로 김중석이 임명되어 창단과 함께 교향악단 발전에 기틀을 마련하였으며, 1984년 한국 교향악계의 원로인 임원식이 상임지휘자로 부임하여 풍부한 경험을 통해 악단 발전의 중반기를 맞이하였다. 1994년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 개관과 동시에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로 금노상을 영입, 국제규모의 4관 편성으로 증원되었으며, 20069월에 중국 상하이 출신의 첸 주오황을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로 영입하면서 보다 수준 높고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국내외 정상급 교향악단으로 도약하였다. 201010월에는 지휘자 금난새가 취임하여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20158월 지휘자 정치용이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로 부임하여 비약적인 발전을 이루었다. 현재 인천시립교향악단은 지역을 넘어 세계를 향해 최상의 연주를 들려주는 메이저 오케스트라로 비상하고 있다.

  • 1

    본 공연은 촬영 및 녹음/녹화가 불가합니다.

  • 2

    OP석, Q석은 가변식 좌석이며 무대와 가까운 거리에서 현장감을 즐기기에 좋은 반면 무대와 객석간의 높이 차이로 인해 관람에 불편을 느끼실 수 있는 점 양지 부탁드립니다.

  • 3

    공연 시작 후 입장시에는 공연 진행 흐름에 따라 정해진 입장가능시간에 입장하셔야 합니다.
    또한 지정좌석 입장이 불가하며 인터미션 시간에 구매하신 좌석으로 입장이 가능하십니다.
    이는 뒤늦은 입장으로 다수의 관람객들의 공연몰입을 방해하여 불편함을 끼치기 때문으로 깊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 4

    공연별 관람제한 연령 미만의 유아 및 아동은 입장이 불가합니다.

  • 5

    시야장애석은 명칭 그대로 공연 중 무대 및 출연 배우가 가려져보이는 좌석으로 시야제한이 발생 할 수 있으니 이 점 고려하여 예매 부탁드립니다.

  • 6

    예매티켓 교부와 현장판매는 공연시작 1시간 전부터 가능합니다.

  • 7

    기획공연을 예매하실 경우 전일(평일/주말/공휴일 오후5시, 토요일 오전 11시 이전)까지 가능하며 공연 당일에는 취소,변경,환불이 불가합니다.

  • 8

    예매문의전화는 평일 오전9시~오후6시 (점심시간 12시~1시)까지 가능합니다.
    문의전화 032-500-2000

부평아트센터 오시는길 약도 - 자세한 내용은 아래 참조

대중교통 이용 시

버스

  • 간선버스 : 10, 23, 35 백운공원 정류장에서 하차
  • 마을버스 : 564, 564-1 백운공원 정류장에서 하차

전철

1호선 백운역 2번출구, 백운공원 방면으로 350M(도보 5분)

자가용 이용 시

네비게이션

'부평아트센터' 혹은 '부평문화예술회관' 으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주차안내

  • 총 264대
  • 옥내 220(지하1층 69대 지하2층 151대) / 옥외 44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