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부평구문화재단

월간일정

컨텐츠

부평구문화재단을 이용하시면서 자주 궁금해하시는 질문을 모아 알려드립니다.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Q&A메뉴]를 이용해 주세요.

아카데미 FAQ 목록

1. 참가확정은 어떤 식으로 하나요?

예술교육의 모든 강좌는 결제(입금) 순으로 마감됩니다.
따라서 전화접수신청이나 온라인신청을 먼저 했다고 해도, 결제가 진행되지 않으면 우선권이 부여되지 않습니다.
강좌를 꼭 듣고자 하는 회원님께 더욱 많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함이오니, 이런 강좌마감 원칙을 숙지하여, 강좌 수강의 소중한 기회를 놓치는 일이 없도록 해주십시오.

2. 인원미달 시 강좌 폐강은 어떻게 되나요?

정원의 60% 미만 시 폐강이 되며, 접수 현황 기준으로 8일 전이 폐강 할 수 있으며, 내부 사정에 의하여 조정이 될 수 있습니다.

3. 예술교육 문의는 어디로 하나요?

부평아트센터 문화사업부 예술교육 (032-500-2027, 2026)로 문의 주시면 됩니다.

4. 수강수료증은 발급이 되나요?

수업일수 중 2/3이상 출석하신 분에 한하여 예술교육 담당자(032-500-2027)에게 <수강수료증>을 신청하시면 1주일이내에 교부합니다. 방문수령만 가능합니다.

5. 수강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나요?

문화사업부 예술교육 (032 500-2027)으로 연락하시어 발급을 요청하시면 됩니다.
가급적 1일 이전까지 발급을 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방문수령만 가능합니다.

6. 현금영수증 발행을 할 수 있나요?

네, 부평아트센터 문화사업부 예술교육 (032-500-2027)으로 문의 주시면 됩니다.

7. 준비물 및 강의내용은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준비물 및 강의내용은 부평아트센터 예술교육 카페 http://cafe.naver.com/bpacademy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 준비사항이 있을 시, 문자안내 드립니다.

8. 수강신청이 개강 이후에도 가능한가요?

정원 미달일 경우, 개강 후 3주 차까지 등록이 가능합니다. 단 수강료는 전액을 납부하셔야 합니다.

9. 강좌 결제 환불방법 및 규정은 어떻게 되나요?

- 결제 이후의 취소 및 환불은 반드시 센터로 직접 내방하여 환불 신청서 작성 후 최소환불 접수하셔야 합니다.
- 강좌별 수강인원 미달로(60%) 폐강되거나, 기관의 사유로 환불시 : 취소신청서 없이 전액환불
- 수강생 사유로 환불시
환불처리절차 : 환불신청작성(본인 통장번호 기입) -> 업무조치(약 10-15일소요) -> 환불금입금 후 SMS 발송
① 강좌개시이전 - 개강 1일 전까지 전액환불, 개강 당일환불도 강좌시간과 관계없이 10% 공제 후 환불
② 강좌개시이후 - 개시일로부터 취소환불접수일까지의 기간에 해당하는 금액을 계산하여 공제한 잔 액의 10%을 공제한 금액 환불 (수업참여여부에 관계 없이 취소환불접수일을 기 준으로 공제하며, 취소환불접수일이 개강일을 기준으로 2/3회차 이상 일 경우 환 불 불가)
- 수강료 외 재료비 및 교재비는 별도이며, 강좌취소시 환불은 안됩니다.

10. 강좌신청을 홈페이지에서 하려면 회원에 꼭 가입해야 하나요?

네,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신청 가능하십니다.

11. 강좌신청은 언제, 어떻게 할 수 있나요?

강좌신청은 강의개시 약 1달전에 부평아트센터 홈페이지를 통해서 모집공고가 나간 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전화신청 - 부평아트센터 문화사업부 예술교육 032) 500-2027 (화-토 10-18시)
방문신청 - 부평아트센터 1층 도움누리 사무실 (화-토 10-18시)
인터넷신청 - 부평아트센터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