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부평구문화재단

월간일정

컨텐츠

소개

  1. 부평아트센터
  2. 상주단체소개
  3. 부평 올스타 빅밴드
  4. 소개

부평올스타빅밴드 소개 (Bupyeong Allstar Bigband)

부평미군부대 애스컴(Army Suppprt Command Korea:ASCOM)은 현재 K-POP의 원류인 Pop.Jazz.Rock등 서양의 대중음악을 우리나라에 전파하는 관문 역할을 하였다. 당시 부평 애스컴 미8군 클럽에서 연주하던 하우스밴드들은 대부분 스윙재즈를 연주 하였던 음악적 특성이 있었고, 그 영향으로 많은 브라스악기 연주자들을 배출 하였다. 부평올스타빅밴드는 이런 지역의 음악적 특성을 살려 부평만의 특화된 문화 정체성을 확립하고 지속시키고자 2005년 부평에서 활동하던 연주인을 중심으로 창단하였다. 창단이후 부평을 중심으로 다양한 활동을 해왔으며 부평올스타빅밴드는 2016년에‘ASCOM &토크콘서트’를 주관하여 현미.유심초 등 부평과 인연이 있는 초청자들의 토크를 통하여 음악도시 부평의 정체성과 당위성을 홍보하는데 커다란 역할을 하였다.

퍼블릭프로그램인 ‘주니어빅밴드예술학교’는 우리나라 처음으로 초등학교 학생을 상대로 부평올스타빅밴드 단원이 강사가 되어 직접 빅밴드음악과 악기를 가르침으로서 세대간 소통과 화합을 만들어 내고 있다.

앞으로 시니어빅밴드예술학교를 진행하여 사회 은퇴자들에게 풍요로운 노후 생활을 제공함으로써 인구 노령화에 따른 사회 문제를 해소하고자 한다.